티스토리 뷰
LG전자 스타일러의 종류와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의류관리기의 시작이라고 볼 수 있는 스타일러를 소개하고 디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는 개인적인 생각까지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소개와 종류 그리고 디자인
LG전자 스타일러는 옷을 다림질하고 냄새를 제거하는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제품입니다. 옷을 털어 먼지제거도 가능합니다. 일반 의류관리도 가능하며 정장이나 울, 니트의 의류 관리까지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다운로드 코스로 인해 다양한 제품의 관리도 가능합니다. 드레스셔츠건조, 장마철 빨래 건조, 얇은 패딩건조, 두꺼운 패딩건조, 아기옷 살균, 인형 살균, 외투 데우기, 담요 데우기, 목도리관리, 바지관리, 조용조용관리, 오래된 옷관리, 교복관리, 패딩관리, 모피/가죽관리, 정전기 제거, 청바지 관리, 눈/비 건조, 기능성 관리, 침구 살균, 요가/필라테스복 관리, 요가/필라테스복 건조, 수영복 건조까지 가능합니다. 스타일러는 3벌과 5벌의 용량으로 나누어집니다. 3벌은 3개의 의류관리가 가능하며 5벌은 5벌과 바지 1벌의 의류 관리가 가능합니다. 디자인으로는 색상선택이 가능한 오브제와 일반 모델이 있습니다. 오브제의 경우 미스트베이지, 블랙틴트미러, 미스트핑크, 크림화이트의 색상 선택이 가능합니다. 일반 모델은 린넨 브라운, 린넨화이트, 린넨블랙, 블랙틴트미러의 색상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보통 옷장에 설치를 많이 하다 보니 거울이 들어간 미러 색상을 선호하지만 미러 색상의 경우 지문이 많이 묻어 관리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보니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는 색상 라인이 나오고 있습니다.
2. 기능
스팀건조코스로 건조와 동시에 구김을 줄여주고 섬세하기 건조가 가능합니다. 특허받은 저온 제습 방시긍로 습기를 제거해 주고 건조가 끝난 뒤 트루스팀이 구김을 줄여줘 관리가 편합니다. 트루스팀은 눈에 보이지 않는 옷 속 바이러스와 유해세균까지 제거해 줍니다. 특허받은 무빙행어가 옷을 직접 흔들어 목선부터 소매까지 골고루 미세먼지를 털어줍니다. 옷을 직접 흔들다 보니 소음이 발생할 수 있으나 큰 소음은 아닙니다. 5벌은 바지관리기가 따로 있습니다. 바지 구김은 줄여주고 바지선은 정교하게 잡아줍니다. 생활 구김은 줄여주고 바지 필름으로 바지 사이 밀착력을 높여 깔끔하게 관리가 가능합니다. 최대 10L 실내 제습 기능으로 스타일러가 설치된 샐내 공간을 제습할 수 있어 꿉꿉함 없이 쾌적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보관기능으로 방금 관리한 것처럼 보송하게 보관이 가능합니다. 관리가 끝난 후에도 스타일러 안의 공기를 따뜻하게 데워주어 방금 관리한 것처럼 보송보송하게 옷을 유지시켜 줍니다. 양방향 도어설치가 가능해 어떤 공간에서도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히든디스플레이로 사용할 때만 메뉴가 나타나는 LED 디스플레이로 깔끔함을 유지합니다. UP가전으로 필요한 기능을 계속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LG ThinQ로 집 밖에서도 간편하게 스타일러를 작동할 수 있고 나에게 필요한 코스도 다운로드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 횟수는 물론 에너지 사용량까지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모든 제품에 해당 기능들이 전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구매 시에 꼭 확인하세요)
3. 개인적인 생각
LG 스타일러는 일반적인 의류관리 제품인 세탁기나 건조기의 기능을 뛰어 넘는 제품입니다. 최첨단 기술이 탑재된 이 장치는 옷을 상쾌하고 살균하며 활력을 되찾아주도록 설계되어 있어 세탁소에 방문을 줄 일 수 있습니다. 기존 냄새제거와 먼지제거만으로도 매력 있었지만 최근에 더욱 많은 의류를 관리해 주기 때문에 편리하여 패션 애호가의 집에 꼭 필요한 제품이 되었습니다. 오브제라인이 나오면서 가격 상승도 많아졌지만 그만큼 더 매력 있어졌다고 생각합니다. 트루 스팀 기능으로 냄새와 주름은 물론 알레르기 유발 물질 제거가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코로나 시대는 종식선언이 되었지만 코로나 때문에 바이러스에 대한 인식이 한층 더 높아졌습니다. 손 씻기는 물론 소독제의 사용도 생활화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의류의 경우 바이러스가 옮기기 쉬우며 매일 빨래가 어려운 코트나 겨울 의류의 경우 스타일러가 필수가 될 수 있습니다. 저도 아이를 키우는 가정에서 아직까지도 마스크에 대해 자유롭지 못한 상태입니다. 의류의 경우도 한번 나갔다 오면 빨래가 수북합니다. 여름의 경우 세탁기와 건조기가 어느 정도 해결을 해주지만 겨울의 경우 세탁기와 건조기가 상시로 돌아가게 됩니다. 아직 스타일러가 없는 상태이긴 하지만 꼭 필요한 제품이라 생각되어 좋은 가격을 기다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더군다나 제습기능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옷방에 제습능력으로도 많은 도움이 될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종류와 기능을 잘 확인하고 합리적인 소비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