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전자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능도 살펴보고 개인적인 생각과 구매에 도움이 될만한 내용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1. 종류
프로젝터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더 프리스타일과 더 프리미어입니다. 프리스타일은 다양한 환경에서 자유롭게 사용한 프로젝터입니다. 830g의 작은 무게와 한 손에 들어오는 디자인과 자유로운 각도 조절이 특징이다. 180도로 회전이 가능해 원하는 공간에서 최대 100인치(대각선 254cm)의 스크린을 구현할 수 있다. 전원플러그연결을 해서 사용하는 제품이지만 외장배터리와 연결하여 사용도 가능합니다.. 전용 배터리(VG-FBB3 BA/KR)를 구매하여 일체감 있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다양한 스킨을 제공함으로써 본인만의 특별한 제품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더 프리미어는 벽과 30cm 거리로 100인치(대각선 254cm) 화면을 구현하는 4K 대화면프리미엄프로젝터입니다. 초단초점을 사용하는 모델로 복잡한 설치과정 없이 벽과 가까운 거리에서도 대화면이 가능합니다. 색의 3요소인 RGB를 각각표현해 주는 트리플레이저기술을 탑재하여 정확한 색상표현이 가능하며 최대 2800 안시루멘밝기를 구현해 한낮에도 선명하게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전용롤러블스크린으로 더 프리미어구동 시자동읠화면을펼쳐지게도 가능합니다. 단독설치에는 전도의 위험이 있어 전용가구장을 구매하거나 반드시 스크루고정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제일 저렴한 모델과스크린, 가구장까지 포함하면 금액은 500만 원이 넘어갑니다.
2. 기능
더 프리스타일은 오토스크린 세팅을 통해 켜기만 해도 모서리를 반듯하게 만들어주고 수평은 물론 초점까지 자동으로 맞춰줍니다. 단, 최소 투사거리 0.8m 이상 확보가 필요합니다. 각도 조절이 가능하여 간편하게 벽과 천장에 영상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가벼운 무게로 이동도 간편합니다. 벽과의 거리를 조절하면 최대 254cm(대각선)의 초대형 스크린이 가능합니다. 원통형 디자인으로 360도 사운드를 지원하여 내장스피커로도 풍부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 TV의 모든 기능이 가능합니다. 공식인증 OTT앱부터 무료로 즐기는 삼성 TV Plus도 가능합니다. 매직 스크린 기능과 무드라이트로 영상뿐만 아니고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합니다. 원거리 음성인식기능과 스마트폰 속 SmartThings앱으로 리모컨 대신 편리하게 음성으로 더 프리스타일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가볍게 탭 하여 미러링이 가능합니다. 해당기능은 탭뷰기능으로 삼성모바일기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사운드기기도 2개까지 연결할 수 있어 친구나 여인과 함께 이어폰으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더 프리미어는 삼성만의 독자적 레이저기술로 완성되었으며 최대 330cm(대각선) 의초대형화면, 정확한 컬러, 뛰어난 밝기, HDR10+지원으로 콘텐츠를 즐기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트리플레이저기술로 정확한 컬러표현이 가능합니다. 더프리미어의 2,800 안시루멘은 뛰어난 밝기를 자랑합니다. 한낮에도 디테일이 잘 보이는 밝기입니다. 세밀한 차이까지 명암을 전달하는 200만:1 명암비, 빔프로젝터최초로 HDR10+를적용하여원작제작자의 의도가 홈시네마에 그대로 전달가능합니다. 40W의 사운드출력은 물론 우퍼까지 장착된 4.2ch사운드로 강력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삼성만의 특허기술인어쿠스틱빔을 적용하여 좌우 44개의 사운드홀로 사운드가 퍼져나가면서 입체적인 사운드를 구현해, 별도의 사운드장비 없이도 영상에 몰입해서 감상이 가능합니다. 더프리스타일과마찬가지로 탭뷰로스마트폰과 연결이 가능하고(갤럭시에서 가능) 삼성스마트 TV의 서비스를 그대로 사용가능합니다. 더 프리미어의 레이저수명은 20,000시간으로 오랫동안 나만의 홈시네마를 누릴 수 있습니다.(2시간 사영영화기준, 실사용 시차이 날 수 있음)
3. 개인적인 생각
캠핑 중 영화 한 편의 여유나 집안방에 누워서 영상을 시청하고 싶은 욕구를 잘 채워준 게더프리스타일인 거 같습니다. 50만 원대의 가격을 생각하면 구매를 망설이게 되지만 쉬운 각도조절과 편의성은 정말 좋아 보입니다. 하지만 저는 더 프리미어제품에 좀 더 관심이 있습니다. 집안에프로젝터를구상해본 사람은 언제나 위치가 고민됩니다. 기존프로젝터의 경우천장에 설치를 하는 것이 제일 깔끔한 설치가 되겠지만 천장에 구멍을 뚫어야 한다는 점과 사용자가 직접 설치가 까다로워 전문가설치를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고민하다가 대형 TV의 가격이 합리적으로 변경되면서 대형 TV를 구매하게 됩니다. 저 역시도 75인치 TV를 선택하였습니다. 하지만 영화관에서 보는듯한 100인치가 넘는 화면과 생생한 사운드는 언제나 로망처럼 남아있습니다. 사운드의 경우도 아파트에 거주하기 때문에 큰 볼륨을 할 수 없음에도 좋은 사운드를 가지고 싶습니다. 이 부분을 만족시켜 주는 제품이 더 프리미어라고 생각됩니다. 가구장설치로 벽에 구멍을 내지 않고 깔끔한 매립부터 전용스크린으로 사용하지 않을 경우 보이지 않게 할 수도 있습니다. 내부스피커로도 충분한 소리가 되기 때문에 별도스피커구매가필수는 아닙니다. 하지만 위에서도 언급을 잠깐 하였는데 가격이 매우 높습니다. 85인치 TV가 200만 원 이하대로 진입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화질과 선명도가 좋아졌다고 하지만 TV를 따라가 긴 어려울 것입니다. 구매를 망설이게 되는 가격이지만 기능이나 편리함은 상당히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습니다. 구매를 하고 싶은 프로젝터의 종류과기능은 여기까지입니다. 계속 보다간 저도 모르게 구매버튼을 누를 거 같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