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전자 양문형 냉장고의 관리와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전자는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여 문제점이 발생하여도 A/S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간단한 문제는 직접 처리하는 것이 좋겠지요. 간단한 문제 해결 방법과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작가 goonerua 출처 Freepik
문제해결 방법
냉장고 문이 잘 안 열려요
냉장고 앞/뒤의 높이가 맞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냉장고의 수평이 맞지 않을 경우 문이 열리지 않습니다.
냉장고에서 소리가 나요
꾸르륵, 칙칙, 드르륵의 소리가 나는 것은 냉장고 설계상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음이 심하거나 긁히는 소리가 날 경우 A/S 센터로 연락하여 처리해야 합니다.
냉장고를 만지면 뜨겁거나 뜨거운 바람이 나와요
냉장고가 내부를 냉각시키기 위해 외부는 뜨거워질 수 있습니다. 고장이 아닙니다.
냉장고 안이나 얼음에서 냄새가 나요
수돗물로 얼음을 만들경우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반찬등의 뚜껑이 잘 닫혀있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냉장고를 가동하기 전 음식물을 넣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냉장고를 가동 후 차가워진 상태에서 음식물을 넣길 바랍니다.
냉동실에 성에가 생기거나 냉장실에 이슬이 맺혀요
냉장고 안의 온도가 높으면 성에나 이슬이 생길 수 있습니다. 냉장고의 문이 잘 닫혀 있는지 확인 바랍니다. 대부분 문이 제대로 닫히지 않아 발생합니다.
냉장고가 동작하지 않거나 냉각이 약해요
전원 코드가 올바르게 꽂혀 있는지 체크하고 온도를 낮게 설정해 보시길 바랍니다. 하루가 지나도 지속된다면 A/S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온도 조절하는 표시부가 켜지지 않거나 눌러도 동작하지 않아요
에너지 절약을 위해 일정시간 후에 온도 표시부는 꺼집니다. 잠금 기능이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잠금을 해제하시길 바랍니다. [잠금] 버튼을 3초 이상 누르시면 됩니다.
문이 약간 내려간 것 같아요
문의 무게 차이나 보이지 않는 하중이 있으면 이런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냉장고 문의 높이 또는 간격 차를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조절하시고자 하는 문의 하단 뒷부분의 수평 조절다리 홈에 일자(-) 드라이버를 삽입하여 냉장고 안쪽으로 돌려 수평을 맞추시길 바랍니다. 수평을 맞출 때 냉장고 앞쪽을 약간 높여주면 문이 자동으로 닫힐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앞쪽을 뒤쪽보다 너무 높게 조정하면 냉장고 문을 열 때 힘이 들 수 있습니다.
냉장고를 만지면 전기가 느껴져요
냉장고 설치 시 접지를 하지 않을 경우 제품에 이상이 없어도 냉장고 문 손잡이나 측면 모서리를 만질 때 미세한 누설 전류로 인해 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전원코드를 연결한 부위가 접지단자가 있는 콘센트인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냉장실의 식품이 얼어요
냉장실 온도가 너무 낮게 설정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설치 장소의 주위 온도가 5℃이하일 경우는 식품이 얼 수 있습니다. 수분이 많은 식품은 안쪽의 차가운 공기에 직접 닿으면 얼 수 있으니 선반 앞쪽이나 식품 보관실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내용은 삼성전자 양문형 냉장고 퀵 가이드를 참고하여 작성되었습니다. 퀵 가이드도 같이 공유해 드립니다.
관리
냉장고는 한번 사용하게 되면 오랜 기간 사용하게 됩니다. 더군다나 잠깐 사용도 아니고 365일 24시간 계속 작동되는 가전입니다. 관리할 거라고는 청소 말고 따로 없는 제품이긴 하지만 고장이 난다라고 하면 심각한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냉장고 안의 식품이 다 상하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끔찍할 것입니다. 가장 쉬운 관리 방법은 냉장고를 현명하게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몇 가지 팁을 드린다면 음식을 보관할 때 뚜껑이나 랩을 통해 밀폐를 잘해서 냄새가 다른 식품이나 냉장고에 베지 않도록 합니다. 냉장고에 너무 많은 음식물을 채우지 않도록 합니다. 차가운 공기가 골고루 냉장고에 퍼질 수 있도록 통로를 만들어 주시면 좋습니다. 뜨거운 식품을 보관하려면 식혀서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뜨거운 식품을 바로 보관하면 냉장고가 열심히 냉각을 해야 하기 때문에 과부하가 걸리거나 냉장고 내부에 이슬이나 성에가 생길 수 있습니다. 향신료를 보관한다면 사용 후에는 빨리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차가운 향신료는 습기를 빨리 흡수하기 때문입니다. 미리 꺼내지 말고 사용할 때 꺼내고 바로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꿀이 응고되지 않게 하려면 냉동실에 보관하시면 좋습니다. 냉장실에 보관하면 포도당 결정이 만들어지며 하얗게 변하게 되고, 점점 딱딱하게 굳어질 수 있습니다. 얼기 쉬운 식품은 선반 앞쪽에 놓아주시길 바랍니다. 희귀 약재등은 얼 수 있으니 보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링크는 예전에 작성한 관리 방법입니다. 시간 되실 때 한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